국내 쇼핑몰의 대 소비자 만족에 관한 marketing 전술방안(方案) 연구-동대문 대형복합 쇼핑몰의 소비트렌드를 중심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6:02
본문
Download : 국내 쇼핑몰의 대 소비자 만족에 관한 마케팅 전략방안 연구-동대문 대형복합 쇼핑몰의 소비트렌드를 중심으로.hwp
즉 한 건물안에서 먹거리, 볼거리, 쇼핑 등 여러 가지 culture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인 것이다.
따라서 지역차원에서는 관광객 수용 기반시설(tourism infrastructure)을 확충하고, 관광자원(t…(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복합쇼핑몰[1]...완성....84
설명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젠 더 이상 ‘영화를 보려면 어디로, 무엇을 먹으려면 어디로’ 등의 식의 소비활동은 점차 사라질 것이며 이러한 형태의 복합 쇼핑몰도 계속해서 생겨 날 것이다.






Download : 국내 쇼핑몰의 대 소비자 만족에 관한 마케팅 전략방안 연구-동대문 대형복합 쇼핑몰의 소비트렌드를 중심으로.hwp( 68 )
,경영경제,레포트
국내 쇼핑몰의 대 소비자 만족에 관한 marketing 전술방안(方案) 연구-동대문 대형복합 쇼핑몰의 소비트렌드를 중심으로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과거의 정형화된 트랜드에서 1인 10색의 다양한 욕구와 개성화 된 소비 트랜드의 change(변화)가 두드러졌다..
순서
목 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 목적
제 2절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제 2장 理論(이론)적 고찰
제 1절 쇼핑몰의 개황
1. 쇼핑몰의 槪念
2. 쇼핑몰이 발달한 배경
3. 쇼핑몰의 발전과정
4. 쇼핑몰의 특징
5. 쇼핑몰의 분류
6. 국내, 외 쇼핑몰과 아울렛의 present condition
7. 향후 쇼핑몰과 아울렛의 展望(전망)
제 2절 동대문 대형 쇼핑몰의 present condition
1. 동대문 상권 analysis
2. 밀리오레
3. 프레야타운
4. 두산타워
5. 동대문 쇼핑몰의 소비 트렌드
6. 동대문 쇼핑몰의 심층analysis
제 3장 주 5일근무제 시행에 다른 유통업체의 influence 및 대응대안
제 1절 influence
제 2절 대응대안
제 3절 시사점
제 4장 동대문 대형쇼핑몰의 대 소비자 만족도
제 1절 사례(instance)연구
1. 해외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의 유형
2. 벤치마크 쇼핑몰
제 2절 조사개요-동대문의 대형쇼핑몰의 방문자를 중심으로한 소비트렌드에관한 설문조사
1. 조사대상 및 기간
2. 조사결과
제 4장 국내 쇼핑몰의 상권analysis 및 개발戰略
제 1절 상권analysis 理論(이론),모델의 特性
1. 理論(이론),모델별 特性 요약
2. 상권analysis 理論(이론),모델의 실무 적용대안
제 2절 쇼핑센터/쇼핑몰의 상권조사 및 사례(instance)analysis
1. 쇼핑센터 상권조사 및 출점타당성 analysis
2. 쇼핑센터 사례(instance) analysis
3. 쇼핑몰/쇼핑센터 내 집객시설 복합효과(效果)와 개발戰略
제 5장 요약 및 conclusion -동대문의 관광쇼핑의 메카를위하여
참고한 문헌
표 목 차
<표2-1>한,미,일 주요 소매업태의 출현시기
<표2-2>미국 쇼핑몰의 발전
<표2-3>유럽형 쇼핑몰의 형태
<표2-4>국,내외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비교
<표2-5>지역별 아울렛 present condition
<표2-6>유통시장의 재편
<표2-7>동대문 상권의 범위
<표2-8>지역적 present condition
<표2-9>업종별 present condition
<표3-1>주5일 근무제로 유행하게될 6대 쇼핑방식
<표3-2>주5일 근무제로 인한 유통산업의 영역별 change(변화)
<표3-3>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주요국별 사례(instance)
<표3-4>대응대안
<표4-1>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의 유형별 특징과 사례(instance)
<표4-1>시설Mix 및 규모 present condition
<표4-2>대상시설의 타당성분(成分)석 및 수요추정방법 사례(instance) 예시
제 1절 연구의 목적
경제성장으로 인한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소비자들은 고급화, 다양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요구하고 culture, 교육, 오락,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게 되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복합쇼핑몰[1]...완성....84 , 국내 쇼핑몰의 대 소비자 만족에 관한 마케팅 전략방안 연구-동대문 대형복합 쇼핑몰의 소비트렌드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다. 또한 관광을 통하여 경제적 효과(效果)를 거두려는 것은 공공부문이나 민간부문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중의 하나이다. 이는 과거의 한 가지 제품과 서비스만을 제공하던 업체와는 달리 현대화 시스템을 갖추고 한번에 여러 가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槪念 종합 culture공간을 창출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