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활용의 상황 및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5:20
본문
Download : ort_교.hwp
1. 처음 하는 말
교육공학 활용의 상황 및 발전방향
3. 분석의 결과
설명





교육공학 학습지도 코메니우스 / ()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교육공학 학습지도 코메니우스
순서
교육공학 학습지도 코메니우스 / ()
4. 맺는 말
2. 분석의 방법과 내용
다. 이처럼 교육工學의 초기에는 시각이나 청각교육의 성격이 강하였다.
Download : ort_교.hwp( 27 )
교육工學의 history는 의도적,비의도적인 교육의 history와 함께 한다. 교육工學의 발달은 그리스 시대에서부터 처음 되어 코메니우스, 루소, 페스탈로치, 듀이 등 교육사상가,교육실천가들의 영향을 받아왔다(Saettler, 1968). 이들의 생각은 교육방법의 improvement이나 학습지도의 측면에서 시청각data(資料)의 활용에 그 의미를 크게 두고 있었으며 그러한 사실이 교육工學 발달의 씨앗이 되었다는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