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록 ]덩어리를 읽은후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21:28본문
Download : [독후감]덩어리를 읽고나서.hwp
덩어리를 읽고나서 나서
작가 최나미는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여대 아동학과를 졸업했다. 7반 아이들은 모두 덩어리가 되어 당연히 경이가 그랬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더 괴롭혔지만, 사실은 경이가 올린 것이 아니고 찬옥이가 아이들이 자신에게 계속 기대하는 것이 겁나서 그런 것이었다. 이런 일들이 …(省略)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독후감]덩어리를 읽고나서.hwp( 43 )
순서
독후감,덩어리,감상서평,레포트
[독서록 ]덩어리를 읽은후나서
[독후감]덩어리를 읽고나서 , [독후감]덩어리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덩어리
[독서록 ]덩어리를 읽은후나서
![[독후감]덩어리를%20읽고나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EB%8D%A9%EC%96%B4%EB%A6%AC%EB%A5%BC%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1.gif)
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시각으로 우리시대의 가족과 부모, 아이의 일상을 조명함으로써 “21世紀 어린이문학사의 분기점이 된”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아이들은 믿지 않고 오히려 경이를 더 비난한다. 그러던 도중에 학교 게시판에 7반이 ‘돈놀이’를 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한겨레 작가학교`를 졸업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스타트했다. 처음에는 7반의 아이들이 모두 자신이 7반이라는 사실을 싫어했지만, 반장인 찬옥이의 리더십 덕분에 ‘재미있고 신 나는 7반 만들기’를 goal(목표) 로 한 덩어리로 뭉친다.
이 소설은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동시에 편견의 위험성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해 주는 소설이었다. 이 특별한 1학년 7반을 전교에서 유일하게 여자만 있는 반이다.
이 소설은 한 중학교의 1학년 7반에 대한 이야기다. 이에 찬옥이는 지각비를 사용해서 반 친구들을 도와주고, 지각비는 다시 모으자고 했다. 이에 경이는 반대를 했지만, 결국에는 찬옥이의 설득으로 지각비를 사용하게 되고, 경이는 왕따를 당하기 스타트한다. 마지막 장면에서 7반 아이들은 자신들이 당사자인 자신들이 좋아하는 친구에게서 사실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을 부정하고 계속해서 자기들이 처음에 생각했던 대로 생각을 했다. 그러던 어느 날 반 친구들이 컴퓨터실을 청소하던 중, 컴퓨터를 떨어뜨려, 망가뜨리게 되고, 컴퓨터 값을 지불해야 되는 상황에 놓여졌다. 아이들이 경이에게 너무하게 대하자, 찬옥이는 반 친구들 앞에서 자기가 올린 글이라고 고백을 한다. 소설로 읽으니 이 상황이 극단적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나는 이 상황이 현실에서도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것이 학교 폭력의 큰 Cause 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