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문화)marketing 의 국내외 事例 및 성공 戰略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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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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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현대사회에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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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文化(문화)marketing
다. 文化 연출 ------------------------------- 19
라. 文化 기업 ------------------------------- 21
마. 文化 후광 ------------------------------- 22
2. 기업의 文化마케팅 기대효과(效果) --------------- 24
가. 기업이미지 재고 효과(效果) -------------------- 24
나. 차별화 효과(效果) ----------------------------- 25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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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문화)marketing 의 국내외 事例 및 성공 戰略 연구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예전의 소품종 대량 생산의 체제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의 체제로 變化 시키고 상품하나 하나에 文化적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文化적 의미를 부여했다. 이 때문에 기업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대안으로 광고를 스타트했다. 즉, 현대의 소비자들은 가격이 싼 물건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이 높더라도 자신의 심미적 욕구와 상징적, 감성적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요구하게 된 것이다. 이에 환경오염과 산업 재해 등은 기업에게 커다란 사회적 책임을 안겨주었고 기업은 이러한 이미지를 變化 시키면서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기 스타트하면서 수준 높은 마케팅을 위한 윤리 경영, 文化 · 예술적 마케팅의 necessity 과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
또한 과거에 비해 월등한 물질적 풍요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기본적 욕구이외에 文化적이고 지성적인 욕구의 비중이 점차 증가해 사람들의 관심이 삶의 질 향상, 자아실현의 욕구가 높아지게 되었다. 매출 증대 및 판촉 효과(效果) ------------------ 26
라. 시장 세분화 효과(效果) ----------------------- 26
마. 광고 효과(效果) ------------------------------ 27
바. 내부 마케팅 효과(效果) ----------------------- 27
Ⅳ.국내 文化마케팅의 drawback(걸점)과 전략(strategy) 해결해야할문제 ------ 29
1. drawback(걸점) 및 전략(strategy) 해결해야할문제 ---------------------- 29
Ⅴ. conclusion(결론) ------------------------------------- 33
오늘날 마케팅 환경 하에서 제조업체, 유통업체 등 판매자들은 시장에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제품에 매력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적정한 유통 경로 · 물적 유통을 통하여 표적고객들이 제품을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점들에 진열해 놓는 것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경영성과를 보장할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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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시켜 판매를 촉진하는 동시에 기업의 이미지 제고, 기업의 사회적 위치를 확보하는데 까지 기여하게 되었다. 하지만 광고로 인해 소비자로 하여금 불필요한 소비와 과소비를 유발하였고 또한 마케팅 비용에 따른 상품의 원가를 상승시키고 허위광고, 과장광고로 인해 광고의 신뢰성을 떨어뜨리는 등 대중文化의 질적 저하를 가져오게 하였다. 다시 말해서,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권유하여 구매를 자극하는 촉진 활동이 없이는 최종적인 판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성공적인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다.문화마케팅 ,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및 성공 전략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론 -------------------------------------- 1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 1
2. 연구방법 및 절차 -------------------------- 2
Ⅱ. 文化마케팅의 부상과 관념 ------------------ 4
1. 기업 환경의 變化와 文化마케팅의 등장배경 -- 4
가. 환경의 變化 ------------------------------ 4
나. 文化마케팅의 부상 ------------------------ 5
2. 文化마케팅의 관념 ------------------------- 7
가. 文化의 관념 및 characteristic(특성) ---------------------- 7
나. 文化마케팅의 history와 定義(정이) ----------------- 9
Ⅲ. 文化마케팅의 유형 및 기대효과(效果) ------------ 12
1. 文化마케팅이 유형 및 example(사례) ---------------- 12
가. 文化 판촉 ------------------------------- 13
나. 文化 지원 ------------------------------- 17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