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브랜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8:32본문
Download : 나이키-브랜드.ppt
레포트/경영경제
나이키-브랜드 , 나이키-브랜드경영경제레포트 , 나이키 브랜드
파워브랜드 나이키
목 차
나이키 회사의 구조
연도별 나이키 발전과정
나이키의 4p strategy
나이키의 주요 성공strategy - 광고strategy - 아웃소싱
나이키 VS 아디다스
나이키의 글로벌 marketing
끝맺음
2. NIKE 브랜드 네임의 어원
? 나이키(NIKE)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날개가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Niche)’의 영어식 발음
? 올림프스 올림픽 신전을 다스리
는 제우스의 옆에 앉아 있으며,
옛날부터 전투 등에서 승리를 안
겨주는 상징으로 사용
Ⅰ. 회사introduce
1. 회사연혁
? 1962년 : 創業(창업)주인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나이키의 전신인 [BRS(Blue Ribbon Sports)]
라는 회사를 설립
? 1971년 :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NIKE 브랜드
를 만듦
? 1972년 : 스워시 로고를 단 상품 첫 판매
회사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 1979년 :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 점유
? 1990년 : 30억$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세계 넘버1 스포츠 기업으로 자
리잡음
드로의 최적정책결정 모델
회사구조
1. 창립자
* 創業(창업)주인 필 나이트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
2. 직원
* 본사 - 미국 오레곤주, 유럽지역의 네덜란드.
* 약 23,000 여명의 직원 및 세계각지 100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
3.시설
* 15개의 나이키타운.
* 80곳 이상의 나이키팩토리 매장, 100곳 이상의 관리사무소 운영.
4. 그룹사
* 콜한 , 바우어 나이키 하키, 헐리 인터내셔널, 컨버스
나이키의 4P strategy
Product & price …(생략(省略))
나이키,브랜드,경영경제,레포트






나이키-브랜드
Download : 나이키-브랜드.ppt( 95 )
순서
나이키-브랜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