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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스투스] 브레히트의 서사극 理論(이론)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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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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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서론, 1. 연극언어의 남용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게스투스, 2. 언어극의 대안으로서의 게스투스, 3. 結論, , download : 8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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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서론
1. 연극언어의 남용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게스투스
2. 언어극의 대안으로서의 게스투스
3. 결론


브레히트는 시 민 연극의 환상화 과정 Illusionierungsprozeß에서 나타나는 연극언어의 과다한 사용을 비판한다. 이 비판은 무엇보다 시 민 사회를 재생산함으로써 기존사회를 영속시키려는 전통극의 의도를 겨냥한 것이다. 따…(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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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화려한 시 민 사회의 재현이라는 목적을 위해 연극언어가 무제한으로 사용되기 때문일것이다 그는 과다한 연극언어로 치장된 시 민 연극의 무대(vgl.GW 15.68)를 시 민 사회의 상징으로 본다. 예컨대 시 민 사회의 화려함을 history(역사) 주의적으로 재현해냄으로써 과거를 동경의 세계로 형상화하려는 마이닝엔극 Meininger Theater Vgl. Erika Fischer-Lichte: Kurze Geschichte des deutschen Theaters. Tübingen/Basel 1993. S. 223ff. 의 경향을 브레히트는 비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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