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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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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사람관리 관계marketing 관계marketing 의 目標(목표)와 효익 관계marketing 의 目標(목표) 관계marketing 의 효익 관계marketing 의 실천 고객유치단계 고객유지단계 관계제고단계 관계marketing 의 의의와 특징 관계marketing 의 의의와 특징 관계marketing 의 의의 고객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발전시키는 marketing 활동 장기간에 걸친 이익 확보를 위해 고객과의 대화를 창조하여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 관계marketing 의 특징 고객을 동반자로 인식 기업과 고객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범위의 경제 패러다임 성과측정이 지표로서의 고객점유율 고객도 discrimination화 및 관리의 대상 관계marketing 의 目標(목표)와 효익 기업에의 효익 기업 이익의 증가 운영비의 하락 구전 광고 efficacy 종업원 이직률 감소 고객에의 효익 삶의 질 향상 단골고객을 위한 호로그램 심리적 안정감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제고 고객생애가치 한 고객이 특정기업과 거래하는 동안 얼마나 수익을 가져다 주는가 目標(목표) 신규 고객의 유치, 고객의 유지, 관계 제고 고객 생애가치 평가의 예 Cadillac 고객 생애가치 $332,000 Domino Pizza 고객생애가치 $4,000 관계marketing 의 실천 - 고객유치단계 고객 포트폴리오 관리 고객포토폴리오 ; 서비스 기업이 거래하고 있는 고객들의 구성 관리요건 ; 자사와의 부합성 및 수익성, 고객도 상품의 일부로 간주 올바른 고객유치 올바른 고객 ; 선천적 로열티, 수익성, 적합성 등이 높아 장기적 이익 창출에 기여하는 고객 유치대안 - 로열티계수가 높은 고객을 유치 -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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