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 마케팅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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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04: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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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중 Customer에 해당하는 내용으로는 아래와 같으며, 이에 대한 分析을 하도록 하겠다.
① CUSTOMER
요즘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 많다.
I. 서 론
1) 다이어트에 대한 일반적인 관심과 다이어트 식품
2) change(변화)해 가는 미의 기준
3) 상품 선definition 동기
II. 설문 조사
1) 설문 조사의 목적
2) 설문 조사의 내용
III. environment 分析 & STP
1) 3C 分析
2) STP 分析
3) STP strategy 수립
III. marketing 4P strategy(1) : 제품(Product)
1) Brand name
2) Main Product
3) Sub Product
IV. marketing 4P strategy(2) : 장소(Place)
1) 입지 지역의 선정
2) 상권의 조사
3) 매장의 입지 선정 및 시세
4) 고객과의 접촉
5) 원재료의 공급
IV. marketing 4P strategy(3) : 홍보(Promotion)
1) 광 고
2) 인적 판매믹스
3) 판매 촉진 믹스
V. marketing 4P strategy(4) : 가격(Price)
1) 가격과 입지의 관계 分析
2) 메뉴별 판매가격의 分析(원가와 함께)
3) 가격의 조절
<<별첨>> 설문 조사 내용별 답변 present condition 요약
III. environment 分析 & STP
1) 3C 分析
효과(效果)적인 marketing 계획의 전개를 위하여, 해당 상품의 판매와 관련한 environment을 分析하도록 한다. 이러한 고객들의 욕구를 착안하여 다이어트 음식, 혹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음식을 생각해 보았는데 우선 소비자들의 욕구를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ⅰ) 평소에 주로 점심식사를 하는 곳 (설문 1, 2번)
ⅱ) 점심 식사에 사용하는 평균(average) 비용 (설문 4번)
ⅲ) 처음 음식점에 가게 되는 계기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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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설문에 응답한 사람들은 총 80명으로 대상은 20대 초·중반의 여대생이었다. 특히 20대 초반의 여성들에 경우에는 관심도가 매우 높은데, 다이어트는 본래 `식이요법`을 뜻하는 단어이지만 지금은 흔히 ‘살빼기’ 를 지칭하는 말로 통용되고 있다아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작정 굶을 수는 없는 일이고 집에서야 다이어트에 맞는 식단을 맞춰 먹을 수 있겠지만 밖에서 다이어트 음식을 챙겨 먹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