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marketing 事例(사례)] 한국통신프리텔 marketing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6:24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한국통신프리텔 마케팅사례.doc
4/4분기에는 MARKET SHARE 쟁탈전, 특히 PCS 3사간 1위 획득을..
한국통신프리텔 `PCS xxx` 통신시장의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과 광고事例
김덕영 / 제일기획 광고팀 국장
`98년 통신環境(환경) 예측
PCS시장은 `98년도에 어떤 모습으로 전개될 것인지를 예측해 보았다. 먼저 MS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는 시기다. PCS 3사 간의 100만 돌파 선점 경쟁도 치열하다. 새로운 통신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가장 크게 느끼는 부분은 가격이므로, 제품에서는 核心 효소만을 충족시키는 기본 충실형 전략(戰略) 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아
둘째, 보다 진화된 知性소비행태가 등장할 것이다.
4/4분기에는 MARKET SHARE 쟁탈전, 특히 PCS 3사간 1위 획득을 위한 강공이 펼쳐질 것이다.
1/4분기는 PCS COVERAGE가 확대되고 셀룰러에 대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 이에 대응하여 PCS는 기존 고객관리에 충실함과 동시에 경쟁사 이탈고객 흡수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3/4분기에는 셀룰러의 대반격이 예상된다 PCS 1주년이 되면 가입고객이 탈퇴할 수 있으므로 불만고객 빼앗기에 주력할 것이다.
IMF의 influence(영향)
IMF는 이동전화 가망 고객의 절반정도를 빼앗아 간다. 먼저 MS 1위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는 시기다. 따라서 PCS 업체들은 구체적인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의 자치를 가시적으로 보여주어야 하며, 고객 접점에서의 승부가 명확하게 일어나야 한다. 점점 프로화된 소비자는 낮은 가격과 높은…(省略)
다.
1/4분기는 PCS COVERAGE가 확대되고 셀룰러에 대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
2/4분기는 PCS간의 discrimination점이 없어진다. PCS내 선두싸움과 동시에 xxx과의 승부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PCS내 선두싸움과 동시에 011과의 승부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PCS 3사 간의 100만 돌파 선점 경쟁도 치열하다. 가처분 소득이 감소한 소비자들을 가격 지향적인 소비를 하게 된다 특히, 소비자가 느끼는 이동전화 시장의 진입 장벽은 더욱 높아졌다.
3/4분기에는 셀룰러의 대반격이 예상된다 PCS 1주년이 되면 가입고객이 탈퇴할 수 있으므로 불만고객 빼앗기에 주력할 것이다. 새로운 통신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이에 대응하여 PCS는 기존 고객관리에 충실함과 동시에 경쟁사 이탈고객 흡수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기업marketing 事例(사례)] 한국통신프리텔 marketing 事例(사례)
[기업마케팅사례] 한국통신프리텔 마케팅사례 , [기업마케팅사례] 한국통신프리텔 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한국통신프리텔 마케팅사례
순서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한국통신프리텔 마케팅사례.doc( 25 )
![[기업마케팅사례]%20한국통신프리텔%20마케팅사례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A%B5%AD%ED%86%B5%EC%8B%A0%ED%94%84%EB%A6%AC%ED%85%9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한국통신프리텔%20마케팅사례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D%95%9C%EA%B5%AD%ED%86%B5%EC%8B%A0%ED%94%84%EB%A6%AC%ED%85%9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_doc_02.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기업marketing 事例(사례)] 한국통신프리텔 marketing 事例(사례)
기업마케팅사례,한국통신프리텔,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한국통신프리텔 `PCS 016` 통신시장의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과 광고事例
김덕영 / 제일기획 광고팀 국장
`98년 통신環境(환경) 예측
PCS시장은 `98년도에 어떤 모습으로 전개될 것인지를 예측해 보았다.
`96∼`97년도는 이동전화 시장 성장률이 95.1%, 113.5%로 빅뱅기였다. 그러던 것이 Post Big-Bang기 이후 시장 성장의 감소 추세에 IMF가 겹쳐 50%정도의 수요 이탈이 예상된다
첫째, 생존형 소비패턴이 주류를 이룰 것이다.
2/4분기는 PCS간의 discrimination점이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