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N-ELEVE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7 20:42본문
Download : SEVEN-ELEVEN.hwp
세븐일레븐-해피캠퍼스 , SEVEN-ELEVEN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 서론---3
2. 본론---3
⑴ 세븐일레븐 intro ---3
⑵ 세븐일레븐 history(역사) ---4
⑶ 세븐일레븐 연혁---5
⑷ 세븐일레븐 경영방침---6
⑸ 세븐일레븐의 속성 ---6
⑹ 세븐일레븐의 물류전략(戰略) ---7
① 물류전략(戰略) ---7
② 스즈키의 원칙---7
③ 도미넌트 출점---8
④ 점포 집중의 메리트는 다양---8
⑤ 배송의 효율화 정책(공동배송화에 의한 코스트다운)---9
⑥ 공동 배송 센터---10
⑦ 물류 개혁---11
⑧ 정보 시스템---12
⑨ 시스템 구축---13
⑩ 배송 문제---14
⑪ 문제극복---15
⑫ 물류 개혁---15
⑬ POS 시스템 & EOB---17
3. conclusion ---18
⑴ 세븐일레븐이 성공요인
⑵ 세븐일레븐의 고객지향적인 정보기술을 우리나라의 백화점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⑴ 세븐일레븐 intro
세븐 일레븐은 전세계 22개국에서 2001년말 현재 23,00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Japan경제 전반의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도 꾸준히 매출증가를 보여왔다. 운영시스템을 컴퓨터화하고 다양한 제품을 구비해 결국 편의점 체인1위로 키워냈다. 24시간 문을 닫지않는 편의점의 定義(정이) 은 미국에서까지 특허를 취득했다. 세븐일레븐의 모회사격인 이토요카도에서 입사 후 꾸준히 능력을 인정받으며 승진, 78년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르게 된다 세븐 일레븐이라는 프랜차이즈를 고안한 그는 74년 5월 도쿄의 고토구에 1호 점포를 열었다. 현재 Japan에만 8053곳이 영업중이고, 전세계에서 하루에 세븐일레븐을 찾는 고객은 1000만명에 달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본 자료는 세븐일레븐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코리아세븐은 미국의 텍사스주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7-Eleven INC.(www.7-Eleven.com)과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아 세븐 일레븐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 각국의 세븐 일레븐 가족들과 공동 marketing 을 펼쳐 나가고 있다아 국경없는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세븐 일레븐의 브랜드 파워는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아
세븐 일레븐은 하루 24시간, 연중무휴 영업으로 세계 유통시장의 선봉에 서서 고객의 alteration(변화) 에 가장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세븐 일레븐은 다가오는 21 세기(世紀) 에도 가장 展望 밝은 유통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아 롯데의 [사랑, 자유, 풍요로운 삶] 이념처럼, 세븐 일레븐은 고객의 입장에서 늘 생각하고 실천하는 편의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아
세계 최대의 편의점 체인 `세븐일레븐`을 설립한 도시푸미 스즈끼(67). 그는 한 사업체의 CEO라는 평가를 넘어서 `콘비니`라고 불리는 Japan 편의점을 최초로 만들고 성장시켜 점포의 한 형태로 자리 잡게한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나가노의 한 시골마을에서 성장한 그는 63년 이토요카도에서 소매업종에 처음 발을 들여놓았다. 지난 2월 영업수익만해도 전달대비 16% 증가해 13억달러를 기록했고…(省略)
Download : SEVEN-ELEVEN.hwp( 66 )
다.세븐일레븐-해피캠퍼스
,경영경제,레포트
SEVEN-ELEVEN






본 reference(자료)는 세븐일레븐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