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i.or.kr 중국(中國)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事例分析 > sati4 | sati.or.kr shopping

중국(中國)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事例分析 > sati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ati4

중국(中國)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事例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5:54

본문




Download : 중국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사례분석.hwp






중국시장과%20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20사례분석_hwp_01.gif 중국시장과%20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20사례분석_hwp_02.gif 중국시장과%20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20사례분석_hwp_03.gif 중국시장과%20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20사례분석_hwp_04.gif 중국시장과%20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20사례분석_hwp_05.gif 중국시장과%20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20사례분석_hwp_06.gif



순서



중국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중국(中國)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事例分析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중국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중국시장과 진입장벽 제네시스 이마트 사례분석


중국시장과,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중국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사례분석.hwp( 11 )



Ⅰ. china 시장과 진입장벽
1. china시장 상황
○ china 상무부(구 대외무역경제합작부와 대외경제무역위) 통계에 의하면, 2002년 말 현재 china 내 외자기업은 총 42만 4,196개(누적잔고)이고, 계약기준 및 실행액 기준 투자액은 각각 8,280.6억 달러, 4,479.66억 달러에 달함. 2000년 말 총 36만 4,345개였던 기업체수에 비하면, 2년 사이에 무려 16.4%가 증가한 것임
외자 기업 모두가 china 내수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진입한 것은 아니며 원가절감형, 자원개발형 기업도 상당하나, china의 WTO 가입 이후 시장진입 및 유통장벽이 완화되면서 내수판매에 관심을 보이는 외자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사실임
○ 한?중 양국은 1992년 8월 국교를 정상화하여 과거 홍콩 등을 경유한 간접 경제 교류에서 직접 교류로 전환하였으며, 양국의 교역과 협력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계기를 맞게 됨. 현재 china은 건수와 액수 기준 모두 한국 최대 투자 대상으로 부상하였으며, 이러한 대china 투자상황을 연도별로 요점해보면 다음과 같음

가. 준비 단계 (1988~1991년)
이 시기는 한?중 수교 이전 단계로, 서울 올림픽과 북경 아시아 게임 등을 계기로 양국 간에 인적 교류가 이루어지면서 한국 기업들이 주로 홍콩, 日本(일본) 등을 경유한 우회투자 방식으로 china에 진출하였음. 이 기간 동안 101건, 6,500만 달러의 투자가 이루어짐

나. 성장 단계 (1992~1994년)
이 단계는 china이 지역적으로 전면적인 대외 개방을 처음 하고 수출 중심의 외국인 투자 정책을 강화한 시기로서 한국 기업들은 국내 고임금에 따른 수출품의 가격경쟁력 약화를 극복하고자 노동집약적인 산업을 중심으로 china에 진출하였으며, 수교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위주의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짐. 또한 당시 투자는 지리적으로 가깝고 언어소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한국 동포가 많이 거주하는 산동, 료녕, 지린 등의 지역으로 집중됨. 하지만 china 시장에 대한 이해부족…(투비컨티뉴드 )


설명
중국(中國)시장과 진입장벽-제네시스,이마트 事例分析



다.
전체 18,03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ati.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