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의 인터뷰를 통한 analysis과 해결方案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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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4: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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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컴퓨터 게임중독 靑少年(청소년) 들은 게임을 통해 해소를 하려는 심리적인 의존과 중단했을 때 나타나는 금단, 내성증상과 학업, 사회적인 기능상의 심각한 alteration(변화) 와 부適應을 보이며, 이는 2차적으로 심각한 사회 문제를 유발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아
2) 컴퓨터 게임중독의 요인
우선 컴퓨터 게임은 인터넷(Internet)의 발달로 컴퓨터 게임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전자오락과는 현저히 다른 특성(特性)이 있다아 靑少年(청소년) 들은 컴퓨터 게임속에서 또하나의 현실인 ‘가상공간’은 이전의 전자게임과는 달리 개방성·익명성·쌍방향성의 매력적인 특징을 갖는다.adolescent(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의 인터뷰를 통한 analysis과 해결方案에 대하여
순서
adolescent(청소년)들의 온라인 컴퓨터 게임 중독의 concept(개념)과 원인(原因)을 살펴보고, 온라인게임의 긍정적, 부정적인 측면을 adolescent(청소년)의 인터뷰를 통한 analysis과 게임 중독의 해결方案과 대안에 대하여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종합하면 靑少年(청소년) 의 ‘컴퓨터 게임중독’은 컴퓨터 게임을 절제하지 못하고 과도하게 빠져들어 중독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게임은 컴퓨터를 친근하게 만들고 재미있게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준다는 유익한 면이 있다아 그러나 지나친 컴퓨터 몰입은 ‘중독’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하게 된다
靑少年(청소년) 들이 보이는 대표적인 인터넷(Internet) 중독은 게임중독·통신중독·음란물 중독이다. ,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의 인터뷰를 통한 분석과 해결방안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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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목적
Ⅱ. 理論적 배경
1. 관념
2. 컴퓨터 게임 중독의 요인
Ⅲ. 연구 결과
1. online 게임의 부정적 측면 (인터뷰 instance(사례) 첨부)
2. online 게임의 긍정적 측면 (인터뷰 instance(사례) 첨부)
3. 게임과 靑少年(청소년) 의 커뮤니케이션 관련 分析(분석)
Ⅳ. conclusion(결론)
1.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연구 결과
2. 게임 중독의 해결 대책과 대안
Ⅴ. 후기
컴퓨터 게임은 인터넷(Internet) 발달로 과거 전자오락과는 다른 양상으로 靑少年(청소년) 文化에 큰 effect을 미치고 있다아 또한 국내 PC방의 등장은 靑少年(청소년) 의 컴퓨터 게임文化를 급진적으로 확장, 형성시키는 하나의 큰 계기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아 실제로 서울지역 30여개의 PC방 이용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이용목적을 조사한 결과 단연 게임(74.6%)이나 채팅(11.4%)이 많은 것으로 보고되었다.
첫째, 가상공간의 개방적인 특징은 게임의 상대가 지인(知人)의 범위를 넘어서 국내뿐만 아니…(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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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청소년들의 온라인 컴퓨터 게임 중독의 개념과 원인을 살펴보고, 온라인게임의 긍정적, 부정적인 측면을 청소년의 인터뷰를 통한 분석과 게임 중독의 해결방안과 대안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는 靑少年(청소년) 들이 가상세계의 컴퓨터 게임에 빠져드는 중요한 요인이 되며 그 특성(特性)은 다음과 같다. 이 중 ‘컴퓨터 게임 중독’은 과거 전자오락이라는 靑少年(청소년) 의 놀이가 다양하고 발전된 형태의 컴퓨터 게임이라는 보편적인 靑少年(청소년) 놀이에 따르는 부작용이라는 측면에서 그 위험성의 범위가 넓다고 할 수 있다아 실제로 컴퓨터 게임은 과거 전자오락보다 중독성이 강하여 靑少年(청소년) 들을 비롯하여 대학생, 젊은 성인들이 빠져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