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외식 주방 관리론 외식산업의 광고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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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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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가 대중 매체로 사용할 때는 매체 요금의 지불이 따른다.
광고의 목적: 광고 목적은 기업 목표(目標)의 달성, 소비자 또는 사용자의 만족, 그리고 사회적·경제적 복지의 증진이라고 할 수 있다아 광고는 기업의 marketing 수단으로 기업 목표(目標)의 달성을 위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사회적·경제적 복지에 배치되는 광고는 시장으로부터 비판의 대상이 된다
이상과 같은 여러 사항을 고려하여 광고의 정이를 내려 보자.광고는 광고주가 소정이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제품·서비스·아이디어(사고 방식, 방침, 견해 등을 의미한다)에 대한 정보 전달 활동이며, 그 정보는 광고주가 관리 가능한 광고 매체를 통해서 수행된다 또한 소비자 또는 사용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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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주방관리론(외식산업의광고전략(戰略) )
다. 광고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도 매체측의 의도에 의해 광고주의 활동이 신문과 잡지의 기사로 되는 경우도 있다아 이 기사를 퍼블리시티(publicity)라고 부른다. 퍼블리시티는 PR, 프로모션(promotion), 판매 촉진의 일부로 간주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즉 신문, 잡지 등에 광고를 할 경우는 광고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이것은 광고도 볼 수도 있지만, 광고주가 매체 요금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하고 할 수 없다. 제품명(brand)이 광고주명을 곧 알 수 있게 하는 힘이 있으면, 제품명이 광고주명을 대신하는 경우도 있다아
2.광고 수신자: 최종 소비자, 산업용품·업무용품의 사용자, 유통업자 등이 수신자로 되지만, 광고 매체를 통해서 광고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사람만으로 광고 도달처는 한정된다
3.광고되는 것: 광고주의 제품·서비스, 그리고 사고 방식 혹은 방침이 광고의 대상으로 된다
4.광고 매체: 신문, 잡지, 라디오, TV, 옥외, 교통 수단 등 비인적 매체가 광고 매체다. 광고의 정이는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것이 광고다>라는 조건을 열거하면 대락 다음과 같다. 기업의 활동에는 사회적 책임이 따른다.
1.광고 발신자: 광고에는 광고주명이 확실히 표시되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