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인 분위기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7:30
본문
Download : 도덕적인 분위기 조성.hwp
그러므로 학 교는 일반 사회의 다양한 제도에 의해 강요되는 조직의 인습들에 관련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자유를 협상하고 適應(적응)시키는 것을 배워야 하는 조금 특수한 environment(환경) 을 의미한다.
°Arsenio의 교실 규범에 관한 아동들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감정이 연구
: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평가 중 부정적 규범 평가의 62%가 화장실 가기, 물 마 시기의 절차 등과 같은 것의 학습 외의 활동에 대한 심한 교사의 통제와 자유시간의 활 동에 대한 제한 등에서 초래되었음을 지적했다. . 아동이 하는 것과 아동이 개인 권위의 영역을 성공적으로 확립한 범위의 안에서 사람이란 무엇인가의 정확한 내용은 일반사회 체계의 역할에 따라 다양할 것이다. 그러나 사람으로서 무엇이 중요하느냐 의 정이는 오직 개인의 결정 문제만은 아닐것이다. (일련의 공동 核心 도덕 규범들은 공유하는 반면 이런 인습적, 절차적 규범들은 학교마다 매우 다양할 수 있다).
※ 인습적 규범들을 성립하는데 있어서 학교 권위 정당성의 범위
학교가 개인의 영역에서처럼 아이들에 의해 인지된 활동 범위를 침해하느냐의 여부에 의 한 아이들의 관점에 따라 제한받는다.
2. 인습의 영역에 관하여
교사권위에 대한 아이들의 수용에 관하여 매우 다른 양상을 볼 수 있다아
ex) 학생들은 인습에 관하여 학교 당국이 학교에서 기본이 되는 예의 바름의 규범들 (예를 들어, 옷 입는 예법, 호칭에 관한 것)과 학교 생활을 위한 규범과 절차들을 합법적으로 만들고, 수정하고, 폐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우리가 이 장에서 더 철저히 토론할 것처럼 학교 environment(환경) 에서 학생들 개인의 영역을 넘 어선 협상들은 학…(투비컨티뉴드 )
도덕_8장요약본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도덕적 분위기 조성에 대한 책의 내용을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Download : 도덕적인 분위기 조성.hwp( 16 )
다.
→ 학교는 집이나 일반적인 외부 environment(환경) 과 같은 다른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에 존재하는 개인 행동 에 대한 제한들보다 더 많은 다른 제한들을 부여하는 사회적 기관이다. 도덕_8장요약본 , 도덕적인 분위기 조성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도덕적인 분위기 조성
도덕적 분위기 조성에 대한 책의 내용을 요약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