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과 정 및 평가 / 교육과 정 2. 교육과 정의 연구 영역 버만 학교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9:49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ppt
경험론과 전통적인 입장(존듀이와 허친스) 공통점과 차이점 1.Bobbit 교육과정 개편은 일 세대가 걸린다. 교육과정에 effect을 미친 3가지 사상 (1)지적 전통주의 1900년 이전, 7자유 교양과, 교과중심 교육과정 (2)사회적 행동주의 20세기 초, 기술적 효율성, 사회적 유용성, 간호사 직무分析(Bobbit, Charters), Tyler의 행동목표(goal) (3)경험주의 학생들의 경험하는 문제중심의 교육과정 조직의 뿌리 과학적인 교육과정의(定義) 설계란-학습자와 교과 그리 고 環境(환경)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종합하여 문제해결을 하는 것이다. 3. 수업 한 사람이 또 다른 사람과 사물 사이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이다.교육목적은 실증적인 조사연구가 필요하다 2.Tyler project分析에서 덜 적극적이다. 수업차원에서의 교육과정개발,학습경험의 조직, 평가, 교육철학과 교육심리학 3.Schwab; 실제적인 기술, 기술을 익히려는 교육과정 전문가들의 역할, 교육과정 담당교수의 역할 공통점과 차이점 Schwab, Tyler 교육과정 조직의 기본요소 Schwab 학생, 교사, 교과, 環境(환경) Tyler 목적, 경험, 조직, 평가 학교나 학급의 교육과정 조직( 범위, 반복성, 계속성, 통합성) 실제적 교육과정-Schwab 1. 교육과정 理論(이론)은 거대한 理論(이론)체계 구축...
[교육학] 교육과 정 및 평가 / 교육과 정 2. 교육과 정의 연구 영역 버만 학교교
다.
교육과정 2. 교육과정의 연구영역 버만 학교교육, 교육과정,학습지도,수업...
교육과정 2. 교육과정의 연구영역 버만 학교교육, 교육과정,학습지도,수업...
교육학 교육과 정 및 평가 교육과 정 2. 교육과 정의 연구 영역 버만 학교교
Download :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ppt( 83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9017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D%8F%89%EA%B0%80-9017_01.gif)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9017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D%8F%89%EA%B0%80-9017_02_.gif)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9017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D%8F%89%EA%B0%80-9017_03_.gif)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9017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D%8F%89%EA%B0%80-9017_04_.gif)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9017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20%EB%B0%8F%20%ED%8F%89%EA%B0%80-9017_05_.gif)
설명
순서
교육과정 2. 교육과정의(定義) 연구영역 버만 학교교육, 교육과정,학습지도,수업지도 맥도날드(Macdonald) 교육과정, 학습지도, 수업지도, 학습 맥도날드 모형 교육과정 理論(이론)의 발달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개념(槪念) 1. 교육과정 교육과정은 자라나는 학생들이 다양한 사람이나 다양한 사물(정보, 과정, 기술, 가치)을 정해진 시간이나 장소에서 접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을 의미한다 2. 학습지도 정해진 장소와 시간 안에서 학생이 다른 사람이나 사물과 계속해서 만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