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에서의 교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8:43
본문
Download : 대안학교에서의 교수.hwp
Download : 대안학교에서의 교수.hwp( 69 )






[교육사회학]대안학교에서의교수
[교육사회학]대안학교에서의교수 , 대안학교에서의 교수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대안학교에서의 교수
,사범교육,레포트
교수(Teaching)
교사와 학생의 연결
교사와 학생의 연결
조직하고 인사배치행정을 하는 새로운 방법을 마련하려는 노력에 더하여, 대안학교는 또한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는데 대한 몇 가지 방법들을 연구하고 있따 학생과 교사를 연결시키는 고려는 세가지의 신념으로부터 발생된다 : 학생이 교사를 선택하는 권한을 가진다는 믿음, 단 하나의 가장 좋은 가르침(교수법)이란 없다는 신념, 그리고 교사와 학생 사이에는 최상의 관계가 존재할 것이라는 희망이 그것이다. 그의 연구는 1960년에 끝마쳤음에도 불구하고 1967년까지 발표되지 않았다. [Thelen, 1967. p. 185]
교육 연구를 위한…(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 그들은 또한 전반적으로 대비되는 집단보다 더 단결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서로를 좀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었다.
물론, 이러한 신념은 대안 학교의 고유한 믿음은 아닐것이다. 이 연구는 다음과 같이 제안하고 있따
“학습능력이 있는 학생들은 대비되는 학생들이 그러는 것 보다 약간 더 선생들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며, 모든 과목과 활동에 높은 정도의 만족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었다. . 1957년 Hervert Thelen은 서로 좋아하는 교사와 학생을 연결시키는 “학습능력(Teachability)`을 위해 학생을 집단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