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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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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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미쓰비시는 2000년 회계 연도에만 당초 예상의 두 배 가까이 되는 22억 달러(2700억 엔)의 적자를 기록했다.
요코하마에서 주행 중이던 트럭의 바퀴가 빠지면서 사고지점을 지나던 29세의 여성이 즉사하고 두…(省略)
레포트/법학행정
설명
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2002년 문제 부위의 파손으로 인해 사망사고가 발생했고 후방 차량의 유리창이 깨지는 등의 사고가 연이어 터져 나왔다. 2003년 미쓰비시는 총 153만대를 판매했는데, 이것은 2002년에 비해 12% 이상 감소한 수치였다. 회사는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 생산량 20% 감축, 원자재 구매비용 15% 저감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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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차 판매는 급속히 줄어들었고 2000년 여름에는 한 번에 80만대를 리콜해야 했다. 당시 미쓰비시는 대책 회의를 통해 클러치 부분의 결함과 관련된 37건의 사고를 접수했으나, 최고경영진은 제품의 결함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고 제품에 대한 리콜도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003년까지 전체 직원의 14%인 9500명을 감원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한 밖으로는 독일의 다임러크라이슬러에 주식의 37%를 넘기면서 자금 조달을 위해 노력했다. 2001년 초에는 130만대의 추가 리콜이 실시됐고 회사는 큰 타격을 입었다.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자금 지원이 결정적이었다. 이 사건은 1996년 미쓰비시가 대형 트럭의 클러치 부분에 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서도 적절한 조처를 취하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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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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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북미시장에서 1000억 엔대의 손실을 기록한 데다 신차 판매도 급락했다.자동차리콜 , 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법학행정레포트 ,
다. 당시 경영진들은 2004년이나 2005년이 되면 이 결함으로 인한 사고가 70 ∼ 80건에 달할 것이라는 점을 예상했지만, 문제가 발견되면 그 때 수리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2003년이 되면서 사정은 달라졌다. 미쓰비시는 2001년 120억 엔, 2002년 373억 엔 흑자를 기록하면서 살아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됐다. 이런 조치는 efficacy가 있었다. 설상가상으로 미쓰비시는 2004년 미쓰비시 트럭의 리콜 은폐 사건에 휘말리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