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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世紀 environment시장 성장에 대응한 기업 경영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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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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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環境경영의 전략적 접근
순서
· 전략적 실천(strategy implomentation)단계에선 앞의 두 단계를 거쳐 선택된 전략적 대안들을 전사적인 차원에서 종합함으로써, 회사의 環境경영 목표와 실천 호로그램의 기본골격을 담은 ‘전사적 環境방침’을 설정.

2.5 전략적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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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環境산업의 시장규모는 1996년 7조 1,759억원에서 2001년에는 최고 14조 607억원, 2005년에는 23조, 7479억원으로 증가하여 동기간에 연average(평균) 14%대의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
2. 環境경영 패러다임의 태동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국내외 環境시장 分析(분석)

Ⅴ. 環境시장과 環境산업

3.1 개요
Ⅳ. 그린 마케팅 전략
Ⅰ. 서론



2.1 環境시장의 concept(개념)
3. 유망環境시장 分析(분석)
· 지역별로는 개발도상국의 環境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日本(일본) 및 중동국가들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과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높은 성장이 예상됨.
1. 전략적 대안의 모색

Ⅷ. 結論 - 지금까지 環境시장은 環境관련 설비 및 서비스부문의 環境산업을 중심으로 형성되어옴에 따라 일반 기업들은 環境시장에 대한 정보 및 전략의 부족으로 쉽게 진출할 수 없었음. 따라서 일반 기업들도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면서 동시에 環境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함.
2.2 제품개량
3.2 그린 제품전략
2. 그린 마케팅의 접근방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그린 마케팅 전략
- 그린 마케팅전략에서는 부문단위의 전술적 행위나 의사소통의 차원이 아니라 내외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보다 광범위한 전략적 통합을 추구해야 함. 단기적인 이익은 단위제품이나 서비스차원의 環境전략에서 얻어질 수도 있지만, 궁극적인 경쟁우위는 전체 기업활동에 관련되는 環境방침이나 호로그램이 책임있게 수립되고 이행됨으로써 얻어지기 때문임.
3. 環境산업의 분류

마케팅 시장environment 그린 신제품 개발 / ()

3.3 그린 가격전략
3. 環境경영의 concept(개념)적 체계
2. 대안별 example(사례) 分析(분석) 및 적용방안(方案)


1. 그린 소비자
1.3 세계 環境시장 展望
· 전통적 마케팅에서는 물질적 풍요에 의한 생활수준 향상 및 경제적 성장의 극대화를 추구하였으나 그린 마케팅에서는 사회적 편익향상에 의한 삶의 질 제고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함.

설명
- 環境경영 전략을 효능적으로 수립하기 위해서는 사전준비부터 실천단계까지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分析(분석)해야 함. 이를 위해선 사전준비단계인 전략적 分析(분석)(strategic analysis), 구체적 경영전략을 모색하는 전략적 선택(strategic choice), 그리고 전략의 실천(strategy implementation)이란 세단계로 나누어 살펴볼 당위성이 있음.
2. 국내 環境시장

2. 環境경영 전략의 concept(개념)과 당위성
2.3 環境사업 진출

2.1 국내 環境시장의 現況(현황)
3.4 그린 유통전략
3. 環境경영 전략의 접근체계

Ⅲ. 環境경영 전략
1. 環境문제에 대한 산업계의 대응
1. 세계 環境시장

3.1 government 부문

- 세계 環境시장 : 2000년엔 5,400억불 규모로 확대
· 環境관련 설비 및 서비스 시장을 기준으로 한 세계 環境시장의 규모는 1994년 약 4,100억불, 1997년 약 4,700억불에서 2000년에는 약 5,400억불 이상으로 성장하여 연average(평균) 5% 수준의 성장세를 지속할 展望인데, 이러한 추세는 21 세기(世紀) 에도 이어질 展望임.
- 環境경영전략 세 단계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전략적 선택단계이며, 이에 대한 접근방법으로 가장 주목되는 것이 그린마케팅 전략임
1. 그린 마케팅의 배경 및 concept(개념)
Ⅱ. 環境경영의 전략적 이해
2. 環境시장의 concept(개념) 및 세분화
21世紀 environment시장 성장에 대응한 기업 경영전략(戰略)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3.5 그린 의사소통전략
· 전통적 마케팅에서는 소비자효용과 기업이익의 양립속에서 경제적 균형을 추구하였으나 그린 마케팅에서는 소비자, 기업이익 및 環境보전을 포함한 3자의 조화를 통해 사회·생태학적 균형을 추구함.


· 전략적 선택(strategic choice)단괴에선 이러한 중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실현가능한 전략적 대안을 모색하고 평가하여 적절한 전략적 수단을 채택
Ⅵ. 국내·외環境시장의 추이 및 展望

Download : 21세기.hwp( 95 )


· 전략적 分析(분석)(strategic analysis)단계에선 외부여건 및 내부자원 分析(분석)을 바탕으로 기업 장단점 分析(분석)기법(SWOT, Strengths Weakness Opportunities Threats)을 통해 기업의 중점경영목표를 수립.
2.2 環境시장의 세분화
2.4 신제품 개발

마케팅 시장환경 그린 신제품 개발 / ()
- 그린 마케팅의 특성 : 소비자·기업이익·環境보전의 조화·균형

1.2 개발도상국
Ⅶ. 環境시장 진출 전략

2.2 국내 環境시장 展望
4. 環境경영의 도입배경
1.1 선진국
2.1 원가절감
- 이와 관련, 環境경영 전략을 세 가지 단계로 나누어, 이중 전략적 선택단계로서 그린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이를 기초로 21 세기(世紀) 環境시장에 대비한 새로운 기업경영전략을 모색함.
- 국내 環境시장 : 2001년에는 14조 607억원으로 96년대비 연average(평균) 14.8% 증가
마케팅 시장환경 그린 신제품 개발
1. 경제성과 環境성의 조화
3.2 주요 산업별 유망 環境수요 分析(분석)
3. 그린 마케팅 믹스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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