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전화 예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0:34
본문
Download : 일본의 전화 예절.hwp
일본전화예절 , 일본의 전화 예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일본의 전화 예절
일본전화예절
■ 서론
■ 1.일반적인 전화예절
1)전화의 공통예절
2)일반적인 전화예절
3)기타 전화예절
■ 2.Japan의 전화예절의 특징
■ 3.휴대전화 문화
1)Japan과 한국의 휴대전화 문화
2)Japan 지하철 내에서의 휴대전화 문화
* 자기의 회사명과 자기 이름을 정확하게 먼저 표현한다.
* 이야기할 내용을 요약해 놓는다. 특히 가족들끼리는 목소리가 비슷한 경우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제법 나이를 먹은 아들의 목소리는 아버지 목소리를 완벽하게 닮을 수도 있는 것이다.
Download : 일본의 전화 예절.hwp( 89 )
다.
■ 전화를 잘못 걸었을 경우 대부분은 미안한 마음에 목소리만 듣고 아니나 싶으면 그냥 전화를 끊어 버리거나 사과 한 마디 없이 끊어 버린…(skip)
순서
일반적인 전화“예절”을 먼저 알아보고 일본의 그것들을 서술하면서 우리 생활에서 실제로 쓰이는 대화들을 비교하여 한국의 전화“文化(culture) ”를 설명(explanation)한 리포트 입니다.
설명






일반적인 전화“예절”을 먼저 알아보고 일본의 그것들을 서술하면서 우리 생활에서 실제로 쓰이는 대화들을 비교하여 한국의 전화“문화”를 설명한 리포트 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얘기를 전달했으나 상대가 잘못 알아듣는 경우, 횡설수설하는 경우, 모두 조심해야 할 事例(사례)들이다. 이런 경우가 있다면 먼저 이야기할 내용을 미리 요약해 두고 전화수화기를 드는 버릇을 들이다.
■ 전화를 받을 때도 조심해야하는 사항이지만 특히 전화를 걸 때 주의해야 한다. 아는 사람의 목소리라고 해서 그 사람이라고 성급하게 단정 짓지 말아야 할 것이다.
* 전화받는 상대방을 확인하기 전에는 반말을 하지 않는다. 전화를 걸기 전에 꼭 5W2H의 요령으로 이야기의 내용을 요약해 두면 하고자 하는 말을 빠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 전화를 잘못 걸었을 때는 잘못 걸린 상대방에게 정중히 사과한다.
■ 대부분 전화를 받는 사람은 전화벨이 울리면 자기 紹介를 먼저 정확히 얘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반대로 전화를 거는 사람은 자기가 누구라는 것을 밝히기를 잊은 채 용건부터 바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에서 전화를 건 사람이 자기의 이름과 회사명을 정확하게 표현한다면 바른 예절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 참고로 5W2H는 누구와(WHO), 언제(WHEN), 왜(WHY), 어디서(WHERE), 무엇을(WHAT), 어떻게(HOW TO), 얼마로(HOW MUCH)이다.
■ 긴 통화를 끝내고 나면 빠뜨린 사항이 있어 다시 전화벨을 누른 경험이 모든 사람에게 한두번은 있을 것이다. 전화의 기본은 용건은 간결하게 상대방에게 하고자 하는 말은 정확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전화를 받을 때나 걸을 때 중요한 것은 항상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라는 얘기를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