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0:46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hwp
그리고 사람들은 행위결과를 기대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목표(goal)를 만들어 가치 있는 future(미래)가 실현되도록 자신의 행위의 진행을 계획 한다”고 반두라는 행동을 이끌어 내기위한 전제조건으로써 동기가 작용할 때 의미가 있다고 동기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기초를 두고 있으나 인간이 모든 학습과정을 ‘강화의 원리’를 중심으로 하는 ‘조건화의 원리’로 설명(explanation)하는데 한계를 느끼면서 처음 되었으며,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조건화뿐만 아니라 주위 상황을 살펴보는 학습과정도 중요하다고 주장하였다.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2.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2.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 1) 주의과정(attentional process) 2) 유지과정(retention process) 3) 산출과정(행동실행 과정, behavioral production proces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
설명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concept(개념)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2.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concept(개념)
1) 주의과정(attentional process)
2) 유지과정(retention process)
3) 산출과정(행동실행 과정, behavioral production process)
4) 동기화과정(reinforcement and motivational process)
Ⅲ conclusion 및 意見(의견)
bibliography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concept(개념)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은 모방-인지-강화-자기효능감을 주요 concept(개념)으로 하는 theory(이론)이다. 또한 “사람들은 인지적으로 생성된 동기로 스스로를 자극하고, future(미래)를 통한 기대에 의해 행위를 안내한다. 이러한 결과에 대한 기대는 행동, 타인에 대한 watch을 통한 대리적 결과, 혹은 자기의 행동에 대한 자기평가적 反應(반응)들에 의해서 형성된다
2.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concept(개념)
1) 주의과…(투비컨티뉴드 )
Ⅰ 서론
2) 유지과정(retention process)
3) 산출과정(행동실행 과정, behavioral production proces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hwp( 46 )
Ⅱ 본론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
1) 주의과정(attentional process)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개념을 제시하시오
반두라의,사회학습의,4단계,주요,개념을,제시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다.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인지적, 사회적, 행동적 기술에 대한 동기촉진자로서 작용하는 광범위한 요인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future(미래)를 예견하는 기제들을 통해서 작용한다. 반두라는 인간이 watch을 통해 획득한 지식을 상징적으로 자신만의 것으로 부호화하여 선택적으로 watch하며, 능동적으로 環境(환경)을 재구성하고 받아들인다고 하였다. 이러한 학습을 반두라는 사회학습theory(이론)이라고 주장하였다. 동기는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한 중요한 촉진체이다.
Ⅱ 본론
1.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사람의 행동은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어떤 주어진 상황을 watch하고 모방함으로써 실행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인간은 현재의 watch을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future(미래)를 기대하고 그러한 기대를 통해 자신의 행동을 학습을 하기도 한다고 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반두라의 사회학습의 4단계 주요 concept(개념)을 제시하고자 한다.